▲식품생명공학과 전공심화 학술제 모습
차 의과학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는 11월 4일 포천캠퍼스 미래관 101호에서 ‘2019학년도 식품생명공학 전공심화 학술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식품생명공학과 재학생 및 교수진 16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총 4팀이 연구를 진행하여 발표했다.
첫 번째로 발표한 학과 학술동아리 풍미작렬의 TPA팀은 고기의 해동 방법에 따른 조작감 변화와 관능 특성 변화에 대해, 이어 농약분해미생물팀은 토양 잔류농약 저감을 위한 농약 분해 미생물 개발을 연구 주제로 발표했다.
세 번째 팀은 뚱이팀으로 유해생물인 불가사리를 활용한 천연비료의 유효성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으며 마지막으로 역시 학과 학술동아리 풍미작렬 맥주꿈나무팀의 발표가 있었다. 맥주꿈나무팀은 과일 첨가 맥주의 이화학적 변화 관찰과 첨가하지 않은 맥주와의 기능적, 관능적 차이 관찰을 주제로 발표해 관심을 모았다.
각 팀의 발표가 종료된 이후에는 학과 교수진 및 재학생들과 발표 학생들 간의 학술적 토론이 이어졌다. 단순히 연구 결과에 대한 발표로 그친 것이 아니라, 학술적 토론을 통하여 보다 심층적인 연구 아이디어 공유가 진행되었다. 또한, 연구 주제 및 발표에 관한 피드백과 질의가 원활히 이루어져 학생들이 식품생명공학 전공분야의 심화학습을 폭넓게 할 수 있었다.
이번 식품생명공학과 전공심화 학술제는 전공 분야에 대한 재학생과 교수진의 학문적 열의와 성취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농약분해미생물 팀의 발표 모습
▲뚱이 팀의 발표 모습
▲맥주꿈나무 팀의 발표 모습
[ 취재 : 권민정 학생기자 ]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