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글로벌교류센터는 11월 6일부터 14일까지 9일 동안 미국 로스앤젤레스 현지에서 “UCLA Mitochondria Symposium” 및 “DATA SCIENCE SALON LA” 해외 학회 참가, 미국 유수 대학 탐방 및 세미나 참가하는 ‘2019 LA Global Leadership Program’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차 의과학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36명이 신청했고, 이 가운데 선발기준인 공인영어성적표와 학교 성적, 참가신청서를 검토해 보건의료산업학과 4학년 김형진 학생, 의생명과학과 김유정 학생 등 5명의 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UCLA Mitochondria Symposium” 및 “DATA SCIENCE SALON LA” 학회 참석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
“DATA SCIENCE SALON LA” 학회는 4차 산업 혁명으로 빅 데이터 산업이 커짐에 따른 데이터에 대한 새로운 제반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며 AI와 머신러닝에 적용되는 모든 데이터를 다룬다. 따라서 데이터 활용에 대해서도 폭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UCLA Mitochondria Symposium” 학회는 미토콘드리아와 관련된 흥미진진한 연구를 논의하기 위해 학계 및 업계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초청하여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전시되어 있는 작품을 감상 및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문가들의 최신 연구도 접할 수 있다.
이번 LA Global Leadership Program은 학회 참가 이외에도 “USC/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UCLA/ University of California”, “SJSU/ San Jose State University” 등 현지 유명 대학 탐방 및 세미나에 참석할 예정이다.
USC 등 유명 대학교 탐방과 세미나에서는 투어 대학교의 전문 교수가 다양하고 차별화된 특강으로 학생들의 시야를 넓혀주며 특강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리더들과의 교류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글로벌 리더십과 문화적 소양을 기를 수 있고 앞으로 차 의과학대학교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글로벌교류센터는 앞으로 이러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며 우리 대학의 학생들에게 많은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