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2학기 학과발전전략회의 개최,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소통강화 방안 등 보고’

1060

우리 대학 5개 단과대학 12개 학과는 6월 24일부터 7월 1일까지 포천캠퍼스 미래관 10층 대회의실에서 이훈규 총장과 지훈상‧서재원 부총장, 김진경 교육혁신원장, 정광회 기획처장, 박노일 교무처장, 각 단과대학 학장, 학과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2학기 학과발전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학과발전전략회의는 첫날인 6월 24일 간호학과와 약학과를 시작으로 25일에는 융합과학대학 데이터경영학과, 의료홍보미디어학과, 미술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26일에는 건강과학대학 보건복지행정학과‧보건의료산업학과, 스포츠의학과, 7월 1일에는 생명과학대학 의생명과학과, 바이오공학과, 식품생명공학과 회의가 열렸다.

각 학과장들은 학과발전전략회의에서 학과회의 운영과 관련해 학과발전 전략회의 수립 경위와 학과 교수회의 운영 결과, 학과 전공 교육과정 특성화 및 혁신 전략과 관련해 학과별 전공 교육과정 체계 및 운영 현황, 신설. 보완된 특화교육 현황, 차별화된 특성화 교육 목표 및 교과목 개선 계획 등을 상세하게 보고했다.

또한 학생 행복 프로그램 운영 및 학생관리 전략과 관련해 학생 행복 관련 학과 특화 프로그램 운영 현황, 재학생 충원율과 취업률 현황 및 관리 전략, 학과 소통문화 활성화와 관련해 홈페이지 운영 전략과 학생‧학부모 등 이해관계자 소통 현황과 전략 등에 대해 보고했다.

간호학과는 학과발전전략회의에서 학생행복 관련 프로그램으로 CHA-line mentoship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으며 약학과는 행복한 CHA-약대인을 위해 행복예비학사 인증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데이터경영학과는 특화과목으로 비정형 데이터 분석(텍스트마이닝) 및 데이터비즈니스 사례 과목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보고했으며 의료홍보미디어학과는 학부모와의 소통을 위해 학부모 대상 소식지 ‘월간 청춘의홍’을 4회 발행했다고 밝혔다.

또 미술치료학과는 학과 홍보를 위해 앞으로 SNS에 기반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상담심리학과는 1,2학년부터 실무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신기술을 융합한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보고했다.

보건복지행정학과와 보건의료산업학과는 학생행복 관련 특화 프로그램으로 오송생명과학단지 등 전공분야 기관과 기업 방문 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스포츠의학과는 여름방학기간 스위스정부관광청 파견 프로그램을 진행해 해외 파견 실습학생의 실무능력을 강화하겠다고 보고했다.

이훈규 총장과 부총장, 대학주요보직자와 해당 학과 교수들은 학과장이 학과 교수들과 함께 작성한 학과발전계획 발표안을 듣고 향후 학과발전 방안 및 아이디어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과 프로그램 가운데 다른 학과에서 참고할 만한 프로그램에 대해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