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산업학과, 제1회 프로젝트 개발 학술제, ‘재학생 전공학업 능력 향상·소통 활성화’

1112

보건의료산업학과는 6월 5일 현암기념관 대강당에서 제1회 보건의료산업 프로젝트 개발 학술제를 진행했다. 이번 학술제에는 이신호 건강과학대학장과 박승민, 이동모, 정미현 교수 등 학과 교수들과 보건의료산업학과 재학생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보건의료산업학과 재학생들의 전공 학업 능력 향상과 소통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학술제는 이신호 학장의 환영사에 이어 보건의료산업 중요 이슈 및 제약, 의료기기, 의료기관, 건강보험 등에 대한 조별 프로젝트 보고서 발표, 수상자 발표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학술제에서는 ‘한국‧독일‧일본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비교분석과 시사점’을 발표한 박지원 학생조가 1등을 차지해 30만 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학술제에 이어 시크릿가든에서 교수와 학생들이 스탠딩 맥주 파티를 함께 하며 학과 소식과 취업 정보 등을 공유하고 학과 단합을 다졌으며 교수들은 그동안 학술제 준비를 위해 노력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보건의료산업학과 14학번 박지원 학생은 “보건의료산업학과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학술제였기 때문에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약간의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후배들, 동기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 학술제가 지속적으로 개최돼 보건의료산업학과 학생들의 소통과 학생역량 증진, 학과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통적인 행사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