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센터, 해외취업설명회 진행, ‘해외 취업은 현지 언어와 문화 이해 중요’

1135

차 의과학대학교 취업지원센터는 5월 8일 미래관 303호에서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해외취업담당 함귀분 강사를 초청해 ‘알쓸신job 해외취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해외취업설명회는 최근 들어 대학생들의 취업난이 심각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열려 50여 명이 넘는 많은 재학생들이 참석해 해외취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의를 나타냈다.

함귀분 강사는 해외취업 특강에서 일본, 미국, 중국, 호주, 캐나다, 베트남 등 각 나라별 해외 취업 전망과 전략과 함께 해외 취업 우수 사례를 소개해 학생들에게 해외 취업에 대한 길을 제시했다. 함귀분 강사는 해외 취업을 준비할 때 영어와 현지 언어를 공부하는 것과 현지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한상 기업 청년 채용 인턴십, 한미 대학생 연수 프로그램, 지구 청년 해외진출 지원사업 등 기업과 정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청년 해외취업 프로그램에 적극 도전해 볼 것을 당부했다.

보건복지행정학과 16학번 천혜림 학생은 “해외취업 방법을 알 수 있어 좋았고 한상 기업 및 한미 대학생 연수라는 새로운 프로그램과 기회를 알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 또한 직접 겪은 해외 취업 사례로 소개해줘 큰 도움이 됐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