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강랜드, 차 의과학대학교와 홍보계획안 공모전 개최, ‘포천 관광자원과 연계 업사이클링(upcycling) 가치 극대화해야’

1630

(주)평강랜드는 12월 4일 차 의과학대학교 미래관 305호에서 권현규 평강랜드 대표, 박노일 차 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장과 교수진, 외부 심사위원, 재학생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학생들로 구성된 9개 팀의 평강랜드 홍보활성화 방안에 대한 공모전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공모전 발표회는 차 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PR 기획 강의와 연계한 산학연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대회 취지는 광고 PR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이 지역사회 산업 활성화를 위해 참신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안하고, 지역 기업체는 이러한 대학생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실제 실무현장에 활용하는 데 있다.

내년도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요한 평강랜드와 차 의과학대학교 실무연계 교육취지가 부합하여 추진된 이번 발표대회 심사는 프레인연구소 김석 소장과 마콜컨설팅그룹 최승범 박사, 클라이언트인 평강랜드 권현규 대표가 맡았다.

심사 결과 포천지역 사회의 관광자원을 연계하고 평강랜드의 업사이클링 가치를 구체화하여 제안한 ‘쉼표(대표: 의료홍보미디어학과 17학번 배형준)’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심사에 참여한 김석 소장은 “대학생들만이 제안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였고 일부 기획안들은 실무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심사평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권현규 대표는 “한마디로 기대 이상이었다.”라며 “QR코드를 활용한 식물 소개, 메시지토퍼, 360도 영상콘텐츠 제작 제안은 물론 이탈리아 베네치아 축제를 활용한 가면 만들기, 문학자판기, 볏짚 공예품 전시 등 교통이 불편한 평강랜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체계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었다.”라며 내년도 사업추진에 유용한 실행방안을 얻었다고 밝혔다.

차 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는 경기북부 지역기업인 (주)꽃샘식품, 허브아일랜드 등을 대상으로 홍보기획안을 실무적으로 적용하고 발굴된 아이디어를 기업체에 제공하고 있어 지역사회 기업으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