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상담심리대학원, 공개사례발표회·명사특강, ‘실제 상담 사례 발표 지식·경험 공유’

3567

차 의과학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과 일반대학원 의학과는 차 심리상담센터와 협업으로 우리 대학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과 학술 교류를 위해 11월 3일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 대강당에서 명사 특강과 공개사례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상담대학원 왕은자 교수와 공개사례발표회 슈퍼바이저로 광운대학교 권경인 교수, 우리 대학 김수임 교수, 임상상담심리대학원 윤정혜, 김선경 교수와 학부생, 석‧박사과정 학생 등 120여 명이 참가했다.

한국상담대학원 왕은자 교수는 ‘기업 상담의 실제’를 주제로 한 명사특강에서 현직에 오랜 기간 몸담은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 상담의 전반적인 개요와 실제 현장의 경험을 생생히 들려주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평소 학생들이 궁금해하던 기업 상담 관련 질문들을 쏟아내 기업 상담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알 수 있었다.

이어 오후에 진행된 공개사례발표회에서는 이주영, 여선경 학생이 실제 상담사례 발표를 통해 다양한 사례에 관한 지식과 경험을 배우고 나눴으며 실제 상담과정을 토대로 슈퍼비전(상담지도)을 진행해 상담자로서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행사가 끝난 후 학생들은 공개사례발표회 슈퍼바이저로 참석한 광운대학교 권경인 교수와 김수임 교수가 이해하지 못했던 내담자의 행동의 원인을 학문적으로 잘 설명해주셔서 좋았다며 다시 슈퍼바이저로 와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