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의학전문대학원 RESEARCH DAY‘가 10월 5일 차바이오컴플렉스 대강당에서 이수곤 의학전문대학원장을 비롯한 보직 교수들과 의학전문대학원 학생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수곤 의학전문대학원장은 인사말에서 ‘과학의 출발은 호기심이지만 목표는 인간이라며 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이 졸업 이후에도 인간을 존중하는 의과학자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진행된 특화실습 및 연구실습 우수 포스터 시상식에서는 지난 7월에 있었던 특화실습 포스터 발표회에서 교수평가와 학생평가를 종합해 우수작 3편과 인기작 1편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와 함께 겨울연구실습 포스터 발표회에서 총 18점의 발표작 중 5개의 우수작을 선정해 표창장과 소정의 부상을 수여했으며, 이 학생들을 지도한 교수들에게 감사장 드리는 뜻 깊은 행사도 진행됐다.
또한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저널인 ‘European Journal of Nutrition : IF 4.370’에 제1저자로 게재된 4학년 최진아 학생에게 아름다운 동행(학술연구) 장학금 장학증서를 전달하는 시간도 마련이 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또 학생 연구력 향상 프로그램(RECOMP) 심화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의 구연 발표도 있었다. 4학년 김세기, 김상훈, 오종범, 최진아 학생과 3학년 김정훈, 박에녹, 윤태한, 최재혁 학생이 그동안 연구해 온 내용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앞으로 RECOMP 과정에 참여하고자 하는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소중한 경험들을 서로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