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는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 동안 미래관 303호에서 미국 국제 자격증 취득 과정(ACSM-CPT)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미국 스포츠의학회(ACSM : American College of Sports Medicine)에서 발급하는 CPT(Certified Personal Trainer) 자격증 취득을 위해 마련됐으며 스포츠의학과 이성기 학과장과 학과 교수, 서원대학교 주기찬 교수 등이 강의를 맡았다.
스포츠의학과 재학생 61명이 참가한 이번 연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매일 8시간씩 특강 및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수업이 끝난 이후에도 야간 자기주도 학습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연수 기간 동안 운동생리학, 특수계층을 위한 운동처방, 행동수정, 운동영양학, 심폐 지구력 트레이닝 및 체중조절, 부위별 기능해부학 및 유연성 트레이닝 등 운동검사 및 운동프로그램에 요구되는 내용들을 이론 및 실습을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포츠의학과 3학년 조혜수 학생은 “현장에서 직접 재직하고 있는 실무자들의 강의를 통해 현재 스포츠의학 현장의 환경 등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다. 또한 그동안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정리하고, 실무 부분에 적용하는 기회가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연수 참가 소감을 밝혔다.
또 스포츠의학과 3학년 김지환 학생은 “ACSM-CPT 연수 및 자격증 취득은 고가의 비용이 들고 직접 미국에 가거나 개별로 연수를 신청해야 해서 걱정이었는데, 학교에서 연수 진행을 직접 해주어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진행된 CPT(Certified Personal Trainer)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체력과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 운동 프로그램 지도, 심폐지구력 검사, 근력 및 근지구력, 유연성, 신체조성 검사 수행 및 개선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