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학교와 포천시가 협업하여 ‘新중년 인생대학 스마트성장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8월 21일 진행된 개강식은 수강생 및 차의과학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이범희 부원장, 포천시 평생교육팀장, 스마트성장전문가 과정의 교수진이 참여했다. 이범희 부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해당 교육과정의 OT가 진행되었다.
차의과학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이범희 부원장은 “대학의 전문성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평생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으며, 포천시 평생교육팀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신중년 시민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新중년 인생대학-스마트성장전문가]는 40세 이상 64세 미만의 포천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교육으로, 스마트 교육과 AI 학습 분야의 전문 교수들이 강의를 진행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스마트 교육 트렌드에 맞춰 스마트 놀이 및 학습에 대한 이론과 교육 방법에 대해 배운다.
해당 과정은 8월 21일부터 9월 11일까지 약 4주간 진행되며, 매주 월, 수, 금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4시간씩 국제재난안전진흥원 교육장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이 과정의 가장 큰 특징은 수료 후 ‘아동·청소년스마트지도사(전문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것으로, 이는 신중년층에게 새로운 경력 개발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공 : 차 의과학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