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차 의과학대학교 참가

227

   약 2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3일간 진행

‘2022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주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지난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2019년 대면 행사 이후 약 2년 만에 개최된 대면 박람회였으며, 우리 대학을 포함하여 전국 129개의 대학이 참여하였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코로나-19 사태로 대입정보 수집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박람회 개최가 결정됐다.”라고 밝혔으며,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체온 체크, 사전문진표 제출 등 출입자 관리를 철저히 하고, 행사 중간 전시장 환기를 위해 2부제를 실시하는 등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박람회장에는 ‘참가 대학별 상담관’을 제외하고도 예비 대학생들이 직접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의 입학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는 ‘대입정보 종합자료관’과 국가장학금 등 대학 등록금 관련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한국장학재단 홍보관’ 등의 특별관이 운영되기도 하였다.

우리 대학 상담관에는 입학사정관과 학생홍보대사단(차울림 단원)이 참여했으며, 수험생들은 입학사정관과의 1 대 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지원전략 수립을 위한 정보를 수집하고, 차울림단원들과의 상담을 통해 대학생활 경험과 필요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었다.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 참여한 권수민 단원은 “이번 2022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가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 인해 약 2년여 만에 개최된 대면 박람회라는 점에 새로운 감회를 느꼈으며, 수험생들의 뜨거운 열기와 간절한 바람을 느낄 수 있던 현장이었다”라고 전했다.

이번 2022학년도 수능 확인 필적 확인란인 ‘넓은 하늘로의 비상을 꿈꾸며’라는 문구처럼 모든 수험생들의 새로운 비상을 응원한다.

[취재 : 학생기자 권수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