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양공과대학교와 함께하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으로 시야를 넓혀요!

253

   2021 싱가포르 난양공과대학교 GEM Trailblazer Summer 프로그램 진행

우리 대학 글로벌교류센터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국제교류 활동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싱가포르 난양공과대학교(NTU)의 프로그램이 그 중 하나이다.

‘2021 싱가포르 난양공과대학교 Summer GEM Trailblazer 프로그램’은 난양공과대학교(NTU)에서 매년 진행하는 여름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학생들이 온·오프라인으로 NTU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수강하고 전 세계 학생들과 토론 활동을 진행한다. 모든 강의는 100% 영어로만 진행되며, 대부분의 강의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중요시하기에 전 세계 학생들 간의 영어 토론 활동이 활발하다.

우리 대학에서는 각 학과 학과장님의 추천을 받은 재학생 10명이 성공적으로 프로그램 신청을 완료하였고 1인 3학점의 한 강의를 여름 방학 4주에 걸쳐서 수강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은 약 $2,200상당의 프로그램 비용을 대학혁신지원사업비로 100% 지원받아 온라인으로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의생명과학과 3학년 이윤견 학생은 “해외 대학에서 코스를 직접 선택해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 신청을 했다. 자신이 흥미 있는 분야의 과목을 영어로 듣는 것이 매우 흥미로우며 여름방학 내내 영어로 프로젝트와 발표를 하면서 뿌듯함을 많이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이번 난양공대와 함께하는 교류 프로그램이 참여 학생들에게 영어 실력을 높이는 계기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야를 넓히고 국제적 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유영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