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오신 교수님들을 환영합니다!

8365

   2020학년도 2학기 신임교원 임명장 수여식 진행

우리 대학교에서는 2020학년도 2학기를 맞아 3명의 교수님이 새로 부임하셨다는 소식을 전한다. 지난 9월 2일 오전 11시 30분에는 미래관 1007호 대회의실에서 신임교원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되었다.

새로 부임한 교수님은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한기훈 교수님, 보건의료산업학과 배장표 교수님, 임상약학대학원(兼 약학대학 약학과) 최여진 교수님으로 모두 3분이다. 차 러브레터에서는 신임 교수님으로부터 우리 대학에 오신 소감을 인터뷰 해 보았다.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한기훈 교수님은 연세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과에서 학부와 석사를 졸업하였으며, 대홍기획, DDB Korea, 캐러트 코리아, 아이소바 코리아 등을 거쳐 모픽쳐스, B&A컨설팅 대표 이사로 일해 오신 전문가이시다.

한기훈 교수님은 “기업에서의 30여 년간의 경력을 마감하고 교수로서 학생들과 만나게 되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학생들과 더 가까이 즐거운 수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부임 소감을 밝히셨다.

보건의료산업학과 배장표 교수님은 서울대학교 학부, 석사, 박사를 마치시고, 한국과학기술원, 영국 쉐필드 대학교 CISTIB 연구실, 아산생명과학연구원에서 연구원 및 박사후 연수를 마치셨다.

배장표 교수님은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이 크게 사회에 덮치기 시작한 지금, 학생들에게 제가 10년 넘는 기간 동안 배우고 익힌 노하우를 교육자로서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2021년부터 반영될 AI 보건의료학부에서 인공지능 과목을 중점적으로 담당하여 학생들이 보다 쉽게 어려운 개념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빅데이터 분석과 언어 인공지능을 통해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최신 기술들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개발할 계획이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부임 소감을 밝히셨다.

임상약학대학원(兼 약학대학 약학과) 최여진 교수님은 미국 퍼듀대학교에서 학사학위 및 팜디를 수여받았고, 서울대학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임상시험센터에서 임상연구 약사로 일하신 경력이 있으시다.

최여진 교수님은 “우선 좋은 환경에서 각 분야의 전문가이신 교수님들 그리고 연구원분들과 같이 일하게 되어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차 의과학대학교 인재상에 맞춰 성장하고, 교육 목표 및 비전에 맞춰 학생들을 교육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라고 부임 소감을 밝히셨다.

특히 이날 이훈규 총장님께서는 세 분 교수님들께 임명장을 수여하시면서 비대면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지금, 교수님들께서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제공과 지도에 열과 성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하셨다.

 

[취재 : 학생기자 민연홍]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