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상상담심리 전공 입학설명회
차 의과학대학교는 10월 25일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일반대학원 임상상담심리 전공 및 임상상담심리대학원에 관심이 있는 참가지원자들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전기 임상상담심리 전공 입학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입학설명회에는 임상상담심리대학원 최태규 원장을 비롯해 강민철 교수, 윤정혜 교수, 김선경 교수, 박선영 교수, 김하나 교수, 홍승현 교수 등이 참석했다. 입학설명회는 최태규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대학 홍보동영상 관람, 교수진 소개, 석․박 커리큘럼, 수련 및 차 심리상담센터, Q&A 순으로 진행됐다.
최태규 원장은 우리 대학 임상상담심리대학원의 연혁은 아직 짧지만 그만큼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수렴하여 변화할 수 있는 강점이 있으며, 의학과 임상 및 상담을 모두 갖추고 있어 다양한 경험들을 전문성 있게 배울 수 있는 대학원이라고 소개했다.
강민철 교수는 유일하게 의학과 임상, 상담을 모두 담은 대학원의 커리큘럼을 소개하고 어느 과목을 들으면 어떤 자격증 취득할 수 있는 자격에 충족이 되는지 자세하게 설명했으며 윤정혜 교수는 차 병원과 연계되어 진행 중인 임상수련과 함께 진행되는 자격증 과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교수들과의 Q&A를 마친 뒤 20여 분 동안 대학원 시설 투어를 진행했으며 TBL실로 자리를 옮겨 행정실에서 준비한 간단한 저녁식사를 하며 교수 및 재학생과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상상담심리대학원 전기 신입생 모집은 11월 15일까지 약 한 달간 인터넷 원서접수 전문 웹사이트인 진학 어플라이 홈페이지(www.jinhakapply.com)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