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무처, 2020학년도 신임교원 7명을 대상으로 ’신임교원 오리엔테이션‘ 실시
우리 대학 교무처에서는 9월 14일 미래관 305호에서 2020학년도 신임교원 7명을 대상으로 ’신임교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학교의 각 부서와 센터의 역할을 안내하고, 학생과의 소통에 필요한 사전 정보를 제공하여 신임교원들이 학교 조직과 환경에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개회사를 맡은 서재원 행정대외부총장은 “우리 대학교는 작지만 큰 대학, 학생 중심 대학으로 학생과의 스킨쉽 및 인성교육을 중시하는 학교이다.”라고 소개하며, 이 자리를 통해 우리 대학의 현황과 정보를 활용하여 학생지도에 대한 긍정적인 자긍심을 높이는 좋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후 신임교원들 사이에 서로 인사하는 자리와 부서장 및 센터장이 직접 소속 부서와 센터의 업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획처는 ’대학 현황 및 비전‘, 교무처는 ’교원복무 및 학사관리‘, 학생지원처는 ’장학금’, 총무처는 ‘교내시설 및 복지제도’를 안내했고,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생행복센터, 취·창업지원센터, 양성평등센터 등은 센터 특성을 중심으로 운영 현황을 소개했다.
신임교원들은 학교 및 학생지도에 필요한 정보습득의 기회가 되어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취재 : 학생기자 민연홍]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