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생명공학과 CHA’rmant, 2020년 학생 창업유망팀 300 선정
지난 8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개최한 “2020년 학생 창업유망팀 300” 경진대회의 ‘창업도전형 실전창업트랙’ 분야에 우리 학교 식품생명공학과 CHA’rmant 팀이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식품생명공학과 김덕태(대표), 유선미, 김은정, 이은영, 강지희 학생은 교육부 장관 인증서를 수상했으며, 지난 5일에는 총장님으로부터 이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2020년 학생 창업유망팀 300 경진대회’는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대회로, 전국의 수많은 청소년 팀과 대학생 팀이 자웅을 겨루는 자리에서 최종적으로 창업도전형 298팀, 창업교육형 15팀이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창업도전형’으로 선정된 CHA’rmant 팀은 식품생명공학과의 맥주 제조팀인데 이번 선정을 통해 앞으로 사업단계별 맞춤형 창업교육을 경험할 수 있고, 교육부와 주관 기관의 창업 관련 지원 프로그램 선발 시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시제품 제작 지원비 50만원도 지원받게 된다.
CHA’rmant 팀의 선정은 대외적으로 우리 대학의 학생 창업역량에 대한 우수한 평가를 재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교내 창업지원단은 이처럼 창업을 통해 미래 개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취재 : 학생기자 신정현]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