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주최 ‘2019년 통합의학대학원 춘계세미나’가 통합의학대학원 김진용 원장과 교수,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11일 경기도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됐다.
통합의학대학원 김선우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춘계세미나는 김선우 교수의 ‘운동처방과 맞춤 운동의 실제’, 전세일 전 차 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장의 ‘왜 통합의학인가’를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됐다.
김진용 차 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원장은 개회사에서 “치료 중심의 의료 트렌드가 예방 중심으로 옮겨가고 있는 이 시점에서 이번 세미나는 미래 의료를 이끌어 갈 분야에 대한 다양하고 폭넓은 이해를 위해 매우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또 프로바이오틱스와 면역 건강, Medical Service Recovery, 무지개빛 관계 테라피, 국경 없는 통합의학, 건강 100세 책임질까, 골반의 변위와 교정 방법, 통합의학 관점에서 본 온콜로지에스테틱 등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되었다.
통합의학 및 보건의료 분야의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발표 이외에도 국제 필라테스 교육 협회, 대한 카이로프랙틱 협회, 국제 힐링라이프 코칭 협회, 아시아 온콜로지 에스테틱 협회, ㈜큐라셀코리아 등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참가자들과 통합의학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