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개교기념식 수상자

724

본교는 10월 26일, 포천캠퍼스 현암기념관에서 개교기념식 행사를 진행하였다. 행사 시상식에서 이훈규 총장은 학교발전에 기여한 학생, 교직원, 교수진에게 모범 학생상, 우수 직원상, 근속 공로상, 올해의 교수상을 시상 하였다.

모범 학생상은 융합경영학과 강그림, 스포츠의학과 심예찬, 간호학과 최석호 학생이, 우수 직원상은 학생지원처 유익환 직원이 수상하였다. 그리고 근속 공로상은 의생명과학과 김기진, 이수홍, 의학전문대학원 박경순. 바이오공학과 정광회 교수가 수상하였다.

우수 교수상은 올해 처음 개설된 상으로써 한 학기 동안 우리 학교의 발전에 기여하고 강의 업적이 탁월한 교원에게 감사의 뜻을 밝히며,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상이다. 선발은 교원 전체 대상으로 교육 분야, 연구 중점 분야 그리고 의학전문대학원에서 추천받은 교원 가운데서 진행되었으며, 대학원을 제외한 타 학과의 강의 분과, 전공, 교양과목의 총 수강인원과 수강시수를 정량적으로 평가하였다. 이번 시상에서는 교육 중점 분야 보건의료산업학과 정미현 교수, 연구 중점 분야 약학과 정기원 교수, 의학전문대학원 윤호 교수가 수상하였다.

올해의 교수상은 의생명과학과 최영석 교수가 수상하였다. 올해의 교수상은 2014년에 제정된 상으로 한 해 동안 우리 대학 발전에 기여하고, 대외적 위상을 높였으며 교육 연구 등의 탁월한 업적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는 상이다. 최영석 교수는 2008년도에 부임하여 교육과 연구 발전에 최선을 다하였으며 다수의 해외 학회에서 많은 상을 받아왔다. 또한 최근에는 미시간대학교 겸임교수직에도 올라 학교의 위상을 한 층 더 높혔다. 최영석 교수는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최영석 교수는 수상소감을 “스스로만의 노고가 아닌 차의과학대학교의 토대 위에서 얻을 수 있었던 영광”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는 개인의 영광이자 동료들의 영광”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