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서관, 학술전자정보박람회 개최 ‘도서관 전자자료 활용법 안내 및 활성화’

1709

▲ 학술전자정보박람회 모습

차 의과학대학교 행복도서관은 도서관 구독 전자자료를 활성화하고 학생들에게 진입장벽이 높은 학술전자자료 활용법을 안내하기 위한 목적으로 11월 5일 ‘제1회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학술 행사와 학술 교육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12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한 학술 행사는 전자정보 퀴즈대회와 학술정보 스탬프 투어, 전자정보 이용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이 잘 알지 못했던 도서관 구독 전자자료 서비스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자정보 퀴즈대회는 에어팟, 장학금, 마사지기 등의 다양한 상품이 걸려있어 참여도가 높았다.

학술정보 스탬프 투어는 학생이 여러 부스에 돌아다니며 교육을 이수한 후 도서관에서 제공한 도장판에 도장을 받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밀리의 서재’, ‘교보문고’, ‘해커스’, ‘KISS’, ‘교보스콜라’ 등 국내 유명 학술정보전문가 및 업체가 참석하여 전자정보 이용 방법 안내를 도왔다.

박람회에 참가한 의료홍보미디어학과 19학번 이은성 학생은 “도서관에서 이용할 수 있을 여러 회사들과 잡지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있을 도서관의 여러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앞으로의 독서습관과 그 과정의 입문들에 대해 고민해보게 된 시간이었을 뿐 아니라 자기계발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취재 : 허선주 학생기자 ]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