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서관, 사진 공모전 개최 및 전시 진행
행복도서관에서 우리 대학 복합문화공간인 커뮤니티 라운지를 홍보하기 위해 ‘커뮤니티 라운지와 함께 CHA알칵!’을 개최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커뮤니티 라운지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제출하는 것으로 재학생 모두가 참가할 수 있었다. 새로운 공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재학생들의 열정이 더해져 공모 접수 기간인 지난해 11월 17일부터 12월 7일까지 70여 점에 이르는 사진이 접수처로 도착했다.
그룹 토의실에서 환하게 웃는 사진, 타워형 서가로 구성된 자료열람실에서 독서를 하는 사진, 행복도서관 단체 티를 입고 포즈를 취한 사진 등 사진을 통해 커뮤니티 라운지에 대한 기쁨과 설렘을 표현하였다.
심사기준은 의미성, 예술성, 활용성 총 3가지를 바탕으로 진행하였으며,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 총 5명을 선정하였다. 이번 공모전에 수상한 사진들은 동계 방학 동안 커뮤니티 라운지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해당 공모전에 참가한 스포츠의학과 신동원 학생은 “새롭게 리모델링한 커뮤니티 라운지에서 친구들과 함께 의미 있는 공모전에 참가한 것이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커뮤니티 라운지는 지난해 11월 2일, 재학생들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였다. 소규모 행사·강연·강의 진행이 가능한 ‘문화강연실’, 3m 높이의 웅장한 ‘자료열람실’, 그룹학습 및 전시 활동이 가능한 ‘라운지 쿨투라’, 6·8·10인 토의가 가능한 ‘그룹토의실’, 최첨단 디지털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전자자료 열람실’로 알차게 구성된 공간이다.
우리 대학은 전통적인 공간을 벗어나 학생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고, 그 결과 재학생들끼리 지식과 문화를 공유하고, 정보를 얻는 창의·융합·협업의 커뮤니티 라운지로 멋진 변신을 이루어냈다.
재학생들의 행복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게끔 마련된 공간인 만큼 많은 방문이 기대된다.
[취재 : 학생기자 허선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