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지원센터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포스터
본교 학습지원센터는 이번 하계방학 기간 동안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학습 스터디’, ‘YBM 온라인 토익’, ‘책상 앞이 즐거운 필라테스’ 등 3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별도의 운영 계획을 가진다.
‘하계방학 학습 스터디’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스터디 그룹을 구성하여 전공심화, 외국어, 컴퓨터 자격증, 공모전 등의 학습 활동을 수행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프로그램은 2017년 6월 26일(월)부터 2017년 8월 18일(금)까지 5회 10시간 이상 이루어지며, 교내 외에 관계없이 2명 이상의 재학생이 그룹을 만들어 학습역량을 향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스터디 활동 장학금 20만원이 각 팀별로 지급된다. 또한 대외 공모전/학술대회, 자격증 취득 등을 우수하게 준비하고 진행한 3개 팀에게는 각각 10만원의 지원금이 차후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에게는 하계 방학 중 체계적으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자기주도적 학습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여겨진다.
신청 재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YBM 온라인 토익’ 프로그램은 모의토익 레벨 테스트 후 자신의 수준에 맞는 강의를 YBM 온라인 어학 강좌를 통해 개별적으로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YBM 온라인 토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토익에 대한 친밀감과 자신감을 확대함으로써 향후 토익 고득점을 위한 어학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
본교 30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책상 앞이 즐거운 필라테스’는 가벼운 운동을 통해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심신 안정 및 뇌세포 성장 발달에 영향을 주어 학습능률을 높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균형 잡힌 몸을 위한 스트레칭’, ‘건강한 움직임을 위한 발란스 운동’ 등의 주제로 7월 5일(수), 7월 12일(수), 7월 19일(수), 7월 26일(수) 총 4회 개최된다.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학습, 자기관리, 여가 활동을 구체적으로 계획·실천하여 균형적인 방학생활을 유도하고 동기 부여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