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센터는 우리 대학 교수들이 효과적인 교수법을 연구하고 새로운 교수법을 적용한 교육과정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교수법 소모임을 신청받은 결과 9개 교수법 소모임을 모집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된 교수법 소모임 가운데 같은 학과 교수들의 모임으로 A.I(인공지능)와 현대 기술을 활용한 교수법 탐구 모임인 상담심리학과 ‘A.I’, 전략커뮤니케이션 실무연계 운영방안 소모임인 의료홍보미디어학과 ‘Communication&Practices’, 전공영역의 탐구 능력 향상을 위한 감성교수법 연구모임인 스포츠의학과 ‘BTS’, 컴퓨터 실습 효과 제고 및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효과적인 교수법 연구모임인 데이터경영학과 ‘데이터분석사 교수법 모임’, 하부르타 교수법을 적용한 간호과정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간호학과 ‘하부르타 교수법의 적용’ 등 6개 팀이 활동을 하게 됐다.
또 다른 학과 교수들이 함께 교수법을 연구하는 모임으로는 학습자 주도 교수법 연구모임인 ‘크로스컬쳐’, PBL·BL 사례 개발을 위한 ‘CTL’, 실감미디어 기법과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교수법을 개발하기 위한 ‘교학상장’ 등 3개 팀이 있다.
교수법 소모임은 2020년 1월까지 활동하면서 2회 이상의 중간보고서를 제출해야 하고 2020년 3월까지 결과물을 정리해 보고하도록 했다.
학습지원센터는 이와 함께 4월 4일부터 5월 30일까지 매달 1, 3째 주 목요일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미래관 411호에서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교수법 런치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4월 18일에는 ‘WHY HOW To’, 5월 2일에는 ‘강의 노하우’를 주제로 런치 특강을 진행한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