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부터 우리대학 학생들을 지키는 게이트키퍼

1607

   학생행복센터, 게이트키퍼 학생들의 상담 역량 강화 및 위기 대처능력 증진을 위한 사전교육 진행

코로나19로 인한 ‘코로나블루’ 현상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대학 학생들의 심리적 건강을 지키고 우울감을 극복하기 위한 학생활동이 운영되고 있다.

학생행복센터에서는 지난 8월 28일(금) 게이트키퍼 학생들을 대상으로 ‘또래상담’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또래상담 전문 강사님을 모시고 2학기부터 활동하는 게이트키퍼 37명을 대상으로 상담 역량 강화와 위기대처 능력을 증진하기 위하여 시행되었다. 코로나19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하여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보건복지행정학과 2학년 김예림 학생은 “이번 게이트키퍼 교육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실시간 ZOOM 화상 강의로 진행되었는데요, 감염병 예방을 위해 안전을 고려해주셔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교육을 통해 또래 친구들의 문제를 공감해주고,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기본적인 상담기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원더풀, BTS, TMI 기법 등 내담자를 대할 때 도움이 되는 상담기법을 통하여 게이트키퍼의 행동이 내담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실습을 통해 직접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게이트키퍼로서 어떤 자세로 활동해야 하는지 고민하며, 활동에 대한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은 2020-2학기 동안 비대면 및 대면 또래상담 멘토링 활동과 다양한 정신건강 홍보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재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취재 : 학생기자 지은서]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