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학버스 이용 방법부터 새로운 하교 시간대 운행 노선까지 알아보CHA

2612

   2022-1학기 통학버스 운행 운영 안내

우리 대학은 학생들의 등하교 교통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통학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2022학년도 1학기를 기준으로 잠실, 분당, 영등포, 대곡, 일산, 천호, 구리, 노원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 중이다. 2021년도 통학버스 운행 시스템과는 달리 새롭게 변화한 2022학년도 1학기 통학버스 운영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봤다.

2022학년도 통학버스 승차권 구매는 모바일 시스템으로 구매할 수 있다. 코로나 비대면 시대로 학생들의 편의를 증대하기 위해 대면 방문 없이 PAYCO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승차권 구매가 가능해진 것이다. 일자별로 등교권과 하교권 각 1장씩 구매가 가능하며 미리 여러 일자의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

<셔틀버스 승차권 구매 방법>
셔틀버스 승차권은 △캠퍼스 인증하기 △승차권 선택 △노선 선택 △날짜 선택 △결제하기 순서로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승차권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PAYCO 회원 가입 이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사이트(https://campus.payco.com/bridge/qrEvent)에 접속하면 학교 이메일 인증 없이 캠퍼스 인증을 진행할 수 있다.

<승차권 사용 방법>
승차권 사용은 △승차권 선택 △교환권 사용하기 선택 △교환권 확인 △사용 완료 순서로 진행해야 한다. 통학버스에 탑승하기 전에 ‘사용 완료’를 누른 모바일 화면을 기사님께 보여드리고 확인받은 이후 탑승이 가능하다. 단, 움직이는 이미지를 탑재하여 캡처 화면을 이용한 부정 승차를 방지하고 있다. 승차권 사용은 날짜와 시간대별로 구분하여 구매하는 시스템으로 진행하고 있어 버스 출발 시간이 지나면 사용이 불가능하다.

<승차권 취소 방법>
승차권 취소는 △‘선물하기’ 들어가기 △‘MY’ 들어가기 △구매내역 △주문취소 △승차권‘주문취소’ 순서로 진행해야 한다. 승차권 취소는 ‘사용하기’ 버튼을 누르지 않은 승차권을 대상으로 구매 시간으로부터 7일 이내, 버스 출발 1시간 이전까지는 이 방법을 통해 취소하면 100% 환불받을 수 있다. 그러나, 구매일로부터 7일이 지나거나 버스 탑승 시간이 지난 이후에는 PAYCO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일부 금액을 제외한 가격을 환불할 수 있다.

13:30 통학버스 운행 시간 추가
통학버스로 이용할 수 있는 하교 시간대가 새롭게 생겼다. 기존 16:50분에만 하교가 이뤄졌지만, 학생지원처에서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이후 가장 많은 수요가 있었던 13:30분 시간대의 운행을 추가했다. 분당2, 잠실2, 영등포2 노선은 월요일부터 목요일 13:30분에 하교가 가능해졌다. 이 변화는 오전 수업만 듣는 통학생들을 중심으로 높은 만족도를 표하고 있다.

학교까지 오는 62번과 3500번 버스가 있지만, 학생들이 대중교통을 여러 번 갈아타야 한다는 불편함과 고속도로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통학 시간이 2배 이상이 되는 등의 상황을 고려하여 학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되고 교육부에서 대면을 권장하고 있다. 우리 학교도 대면 수업이 확충되는 과정에 있는 만큼 2학기에는 학생들의 수요에 따라 더 많은 구간과 시간대에 통학버스가 운행될 수 있길 기대한다.

[취재 : 학생기자 김경은, 김민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