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 의과학대학교의 RCY(Red Cross Youth) 창단식
본교에 신설된 봉사활동 단체인 RCY(대학적십자회) 창단식이 2017학년도 새 학기의 개강과 함께 지난 3월 23일(목) 미래관 403호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창단식에는 서재원 행정대외부총장, RCY 지도교수 남성희 보건복지행정학과장, 백정석 사회봉사센터장, 유성렬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사무처장과 그 직원들, 차 의과학대학교 대학적십자회장 보건복지행정학과 김상현 학생을 비롯한 37명의 회원들이 참석하였다.
RCY(Red Cross Youth)는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범세계적인 단체로 현재 전국의 많은 대학에서 대한적십자사와 협약을 맺어 활동하고 있다. RCY의 단원이 되려면 건전한 마음과 몸 그리고 사랑과 봉사의 정신으로 이웃과 나라, 인류 평화를 위해 활동할 것을 맹세해야 한다. 주요 활동은 자원봉사, 타인에 대한 이해와 국제친선, 헌혈운동, 불우이웃 돕기, 국제친선 클럽 활동 등이 있다. 또 활동을 마친 후에는 대학적십자사 봉사활동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본교 대학적십자회장 김상현 학생은 “경기북부지역에 처음으로 신설된 대학적십자회로서 포천시의 지역사회복지를 위해서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가지고 활동할 것이다. 또한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인격을 형성하는 일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