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S 기업조사 및 직무분석 경진대회 수상자 명단
취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한 ‘NCS 기업조사 및 직무분석 경진대회’에 보건의료산업학과 3학년 정중현 외 2명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경진대회에 참가한 12개 팀은 지난 5월부터 관심 기업과 해당 직무에 대한 조사와 분석을 진행하여 최종보고서를 제출하였다.
대상을 수상한 보건의료산업학과 3학년 김현식 학생은 “셀트리온이라는 기업에 대해 하나씩 알게 되면서 우리가 앞으로 가야 할 길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다. 취업을 위해서는 타깃 기업에 대한 정확한 조사와 관심을 비롯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심사는 기업 현황, 비전과 인재상, 사업 분야, 해당 직무에서 요구되는 NCS 기반 지식, 기술, 태도, 요구 전공 교과목, 기업의 보도자료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의 적절성, 차별성, 활용 가능성, 출처 표기의 적합성, 시각 및 도식화 적정성을 기준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경진대회를 통하여 참가자들은 자신의 전공 역량 경쟁력을 확인하며 불필요한 구직 활동을 최소화하고, 이를 통해 선택과 집중에 따른 취업 경로를 확보할 수 있어 구직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의 보고서를 자료집으로 발간하여 재학생들이 취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배포할 예정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