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센터는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5월 28일부터 6월 11일까지 총 3회에 걸쳐 2019 취업역량 강화 취업기초 다지기 프로그램인 ‘어서와 취준은 처음이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들어 기업들이 블라인드 채용을 확대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러한 채용 트렌드에 맞춰 취업률을 제고하고 채용 전형별 이해를 통해 학생들에게 적합한 취업처를 발굴하는 등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홍애듀 이아영 대표가 맡아 진행했으며 5월 28일 첫 강의에서는 ‘취업 포탈에서 나에게 적합한 기업 찾는 법’을 주제로 최근 취업 트렌드의 변화와 브랜드가 아닌 나만의 기준으로 기업을 찾는 법 등을 소개했다.
이아영 대표는 2회차 강의에서는 ‘채용에서 서류를 부각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으며 3회차 강의에서는 ‘블라인드 면접에서 나를 어필하는 법’을 주제로 블라인드 면접의 이해와 블라인드 면접 진행 프로세스, 면접 유형별 평가 포인트 등 실제 취업 준비 과정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소개해 큰 관심을 모았다.
취업지원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이 취업 정보를 분석하고 결과를 활용해 능동적으로 자신의 커리어와 직무를 설계하고 자신이 직접 설계한 커리어와 직무를 달성하기 위한 실천 과정을 통해 융합적인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