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대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 세종학당 문화인턴을 모집한다. 세종학당 문화인턴은 한국 문화 예술 관련 전공을 가진 대학생들이 다른 나라에 있는 세종학당에 파견되어 한국 문화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본교 재학생을 비롯해 휴학생,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2명을 선발한다. 5월 9일(금) 17:00까지 CHAONLY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제출 서류는 ▲문화인턴 지원서 ▲문화인턴 자기소개서 ▲문화인턴 활동계획서 ▲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가 각 1부씩 요구된다. 모집 공지사항의 첨부파일에서 양식을 내려받을 수 있으며, 파일명을 지켜 제출해야 한다. 특히 문화인턴 지원서의 경우 희망 파견 권역을 희망 순서대로 전부 기입해야 하니 주의 바란다.
서류 심사는 5월 12일부터 5월 19일까지 교내에서 진행된다. 이후 세종학당재단으로 공문이 발송되며, 파견 분야에 신청자가 많을 경우 최종 선발은 재단에서 실시할 수 있다. 파견 기간은 8월 말부터 12월 초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비전 학기제 신청 자격이 있는 경우 비전 학기제로 학점 인정이 가능하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파견 기간 동안 졸업유예 또는 휴학 상태여야 한다.
세종학당 문화인턴 참고 영상은 모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외에 궁금한 점이나 기타 사항은 취업지원센터(031-850-9012)로 문의하면 된다. 본 프로그램은 우리 문화를 알리며 경험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안수아, 엄하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