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학분석기사 자격증 취득반’ 수업 사진
지난 1월 3일 취업캠프를 시작으로 운영된 동계학습반이 2월 8일 대부분 종료되었다. 동계학습반 프로그램으로는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취득반 (상급/중급)과 토익 고득점반, 대기업 인적성 대비반, 회계 / 세무 실무능력 강화반, 미용사(피부) 국가 자격증반, 데이터분석 자격증 취득반, 화학분석기사 자격증 취득반 등이 운영되었다.
바이오공학과 학생들의 주도하에 개설된 ‘화학분석기사 자격증 취득반’은 학과별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취업경쟁력 강화 및 취업 분위기 활성화를 위해 실행하였다. 위 프로그램은 신청 학생 18명에게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세 번의 강의와 작년 12월부터 약 3개월간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화학분석기사 자격증은 분석화학 및 기기분석분야의 제반 환경의 발전을 위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갖춰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다. 자격증을 취득했을 경우, 모든 관련 업체에 취업이 가능하며 정부투자기관에도 활용범위가 넓다.
학생들은 화학분석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 과정을 통해 분석기기와 분석방법 전반에 대해 이해하며, 자발적인 취업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키는 등 취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취업지원센터는 새 학기를 맞이하며,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과 경진대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