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학생회 「차인」, 학생평의회 간담회 진행

1395

지난 5월 21일과 6월 28일, 제28대 총학생회 「차인」이 두 차례에 걸쳐 1, 2분기 학생평의회 간담회를 실시했다. 해당 간담회는 학생평의회 위원 및 차 의과학대학교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재학생과 직접적인 소통을 하며 학교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간담회 주요 안건으로 △공약 이행률 보고 △재정보고 △질의응답 등이 차례대로 이루어졌고 「차인」은 한 학기 동안 진행한 공약 이행 현황을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복지-인(人)

「차인」은 핫픽스 셔틀버스 설문조사를 진행한 후 결과를 반영하여 대곡 셔틀 4인을 추가했으며 송우리 제휴 사업을 작년 5개에서 올해 18개로 확대했다. 또한 3층 여성 수면실 및 4층 남성 수면실을 개설하여 기존 소파와 함께 리클라이너를 추가 설치하고, 여성용 자판기 활용도를 개선해 학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총학생회비 납부자를 대상으로 △중간고사 간식 이벤트 △전자 사물함 우선 배정 △물품 대여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총학생회 CHA-人 회원제도 실시했다.

◆교육-인(人)

「차인」은 무전공 입학제도인 미래융합대학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미래융합대학 학회장과 부학회장 및 학생회를 선출하고 과잠 배분 기준을 확정했다. 이와 함께 학과 지원금 논의 및 기존 과와 전공별 매칭도 완료했다.

◆평가-인(人)

「차인」은 학생 평의회를 통한 1분기 공약 이행 현황을 보고 완료하였으며 학기별 수입 및 지출 내역에 대해 모든 부분 재정을 공개 보고하였다.

◆소통-인(人)

「차인」은 열린 총학생회 채용 과정을 공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총학생회 실시간 지원자 현황을 공유하고 모든 지원자에게 합불 여부에 대한 연락을 완료했다. 또한 △학생지원처 △카페 ing 및 블루포트 관계자 △홍보팀 교직원과 학생 간의 간담회를 실시해 기존 안건들을 해결하고 새로운 계획 논의를 진행했다. 학생들과 더욱 활발한 소통을 도모하고자 학생 카카오톡 1:1 문의 채널을 오픈하고 실시간 핫픽스 설문조사를 진행해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기도 했다. 또한 분기별 학생 대표자 간담회를 실시하고 총학생회 공식 SNS 콘텐츠를 활성화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재학생과 약속했던 공약을 충실히 이행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행되지 못한 공약, 그 이유는?

그러나 과학관 공장 부지 활용성 모색의 경우 정부의 규제 변경 및 담당자 변경으로 보류 상태가 되었다. 대면/비대면 수업 활성화는 9시 30분 등교를 할 경우 하교 시간이 퇴근 시간(교통혼잡)과 겹쳐 무산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총학생회 「차인」의 학생평의회 간담회가 학생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학교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학생들과 총학생회 간의 상호 신뢰를 더욱 견고히 다지고, 앞으로도 투명하고 효율적인 학교 운영이 지속되길 기대하는 바이다.

[취재 : 학생기자 장지수, 한진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