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재센터, ‘2019 CHA 청년 CEO 캠프’ 개최, ‘유망 창업 아이디어·창의적 아이템 경쟁’

1546

차 의과학대학교는 1월 28일부터 2월 1일까지 5일 동안 창업지원단 창의인재센터 주최로 “2019 CHA 청년 CEO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 대학 학생들의 미래 유망 창업 및 자율 창직과 새로운 지식창출, 그리고 진취적인 미래 개척에 뜻을 함께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입문, 리더십 진단과 팀 구성, Design Thinking, 창의혁신 창업아이템 발굴 및 사업 계획, 아트스피치, 창업 생태계 및 자금조달 사례 등에 대한 강연과 모의창업 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를 위해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리더십 및 스토리텔링 전문가, 현직 기자 등의 초빙 강연이 있었고, 후원 기관인 창업 및 글로벌 교육 전문기관 Super Track(위견 대표, 서현주 대표)의 특강과 학생 팀별 모의 Investor Relations(IR)와 투자 활동 및 최종 발표평가를 통해 세 개 팀에게 시상과 장학금이 수여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FN 팀(바이오공학과 채민국, 남예림, 안민석, 의생명과학과 유새임 학생)이 자동차 좌석 머리받이 이동식 조절장치를 발표해 대상을 받았으며 최우수상은 신개념 암기 App 교육 프로그램을 출품한 C&M 팀(바이오공학과 강현준 학생 등)이 차지했다.

대상을 받은 FN 팀 채민국 학생은 “창업에 관심은 있었지만 부담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실질적인 정보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대학 재학 중 가장 의미있는 경험이 되었다. 교내에 더 많은 창업 프로그램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특히 미국 실리콘밸리 탐방 글로벌 프로그램 ‘2019 CHA-Global Entrepreneurship Program in Siliconvally, 2.11~18) 참가 학생들을 위한 사전 준비와 교육을 겸해 진행되었으며 우리 대학 재학생 49명이 참가해 유망 창업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아이템을 발표하는 등 열띤 경쟁을 펼쳤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