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디어 제품 발표회 ‘2019 슈퍼루키 데모데이’ 진행, ‘선정 팀 전문가 코칭 등 시제품 개발 적극 지원’

7438

차 의과학대학교 창의인재센터는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 동안 미래관 302호에서 2019학년도 1학기 창업 아이디어 제품 발표회인 ‘슈퍼루키 데모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슈퍼루키 데모데이’는 발명 또는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재학생(팀)이 비즈니스 모델 또는 데모 제품을 소개하고 심사를 통해 선발하여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 아이템으로 신청 접수한 10개 팀 37명의 학생이 참가해 마음 스크랩북, 컵홀더 책갈피, 안약 투여기, 맞춤형 건강식품 플랫폼 등 자신들이 아이디어를 내 만든 데모 제품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창업지원센터는 신청 접수한 팀 모두 아이디어나 데모 제품이 우수해 10개 팀 모두에게 팀당 20만 원씩의 지원금과 함께 1:1 전문가 코칭 및 멘토링 지원, 특허 출원 등 시제품을 개발하는 데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여러 팀들의 아이디어를 보면서 신선하고 새로운 느낌을 받았으며 Q&A 시간을 통해 아이디어에 대한 질문을 받고 그에 대한 답을 하는 과정 속에서 아이디어를 좀 더 구체화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