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입학처와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경기 꿈의 대학’ 2019학년도 2학기 강좌가 9월 16일부터 12월 5일까지 8주 동안 운영된다.
차 의과학대학교는 이번 학기에 방문형 강좌 5개 강좌, 거점형 강좌 7개 강좌 등 모두 12개 강좌를 개설했으며 경기도 북부지역 고등학교 260명의 학생들이 참가 신청을 했다.
이번 학기에 개설된 방문형 강좌는 스포츠의학과 문형훈 교수의 ‘체형 교정을 위한 실습형 운동처방’, 데이터경영학과 김태동 교수의 ‘회계사 및 회계전문가 엿보기’, 의생명과학과 심성한 교수의 ‘실험으로 알아보는 고등학교 생명과학’, 간호학과 임지영 학장의 ‘간호대학 체험과 간호사의 미래 전망하기’ 등 5개 강좌이다.
또한 거점형 강좌는 의생명과학과 김기진 교수의 ‘청소년을 위한 줄기세포 입문’, 의료홍보미디어학과 김정환 교수의 ‘1인 미디어시대 모바일 제작과 실습’, 박노일 교수의 ‘홍보기획 첫걸음’, 장정헌 교수의 ‘디지털미디어시대 커뮤니케이션이란’, 보건복지행정학과 김민지 교수의 ‘영어의 세계 속으로’ 등 7개 강좌이다.
‘경기 꿈의 대학’은 경기도교육청 소재 고등학생들이 대학교의 전문적인 강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 꿈의 대학’ 강좌를 신청한 고등학교 학생들은 70% 이상 출석률을 유지해야 프로그램 이수가 가능하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