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와 포천시사회복지사협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 대학교 스포츠의학과(학과장 정석률)와 포천시사회복지사협회(협회장 남명구)가 10월 21일 지역사회 복지 증진 및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스포츠의학과 정석률 학과장과 포천시사회복지사협회 남명구 협회장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복지 확대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복지사 건강관리 및 체력증진 프로그램 지원 △스포츠의학과 학생들의 현장 경험 증진을 위한 산학협력 체제 구축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상호 우호적인 협력관계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스포츠의학과 학생들은 복지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으며, 포천시사회복지사협회는 전문 인력의 지원을 받아 보다 질 높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스포츠의학과 정석률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시사회복지사협회 남명구 협회장은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향후 정기적인 교류와 협력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발전과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제공 :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















![[한 주 한 편, 영화 추천] 더 기버 : 기억전달자 인간의 감정, 기억, 자유의지에 대하여](https://newsroom.cha.ac.kr/wp-content/uploads/2022/10/1920x1200-218x150.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