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와 디엠바이오는 2월 27일 차바이오컴플렉스 대회의실에서 이훈규 총장과 디엠바이오 민병조 대표 이사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 및 산학 협력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정보 공유와 상호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동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차 의과학대와 디엠바이오는 업무협약 체결로 대학 학생의 현장실습 및 인턴쉽 기회 제공, 기업 임직원의 석‧박사과정 교육지원, 지역사회 발전 및 교육역량 증진을 위한 실무협력, 최신 바이오산업 기술 및 동향에 관한 정보 교류, 국가 연구개발 사업 공동 참여 및 연구개발 협력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훈규 총장은 “최고 품질의 바이오의약품을 생산 공급할 수 있는 바이오전문기업과 파트너쉽을 맺게 돼 기쁘다고 말하고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 대학, 글로벌 바이오기업이라는 양 기관의 목표에 한걸음 더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디엠바이오는 동아쏘시오홀딩스가 바이오시밀러 사업 진출을 위해 일본 메이지세이카파마와 공동 투자해 설립한 회사로 우수한 설비를 기반으로 바이오시밀러의 임상시료 생산뿐만 아니라 바이오 CMO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바이오 전문기업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