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미래교육원-포천청년회의소, 지역 청년역량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2582

차 의과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지난 12월 31일, 교내 미래관에서 포천청년회의소(JCI)와 지역사회 청년역량 강화 및 평생학습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차 의과학대학교 임동욱 행정대외부총장, 김시정 미래교육원장, 이범희 미래교육원 부원장을 비롯해 포천청년회의소 고윤호 회장, 이철호 2026년도 차기회장, 김민식 상임부회장, 정해성 사무국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력의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년 및 지역사회 대상 교육·연수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리더십·경영·직무역량 등 평생학습 과정 개발 협력 ▲세미나·포럼·특강 등 공동 행사 개최 ▲인적 교류 및 전문가 네트워크 공유 ▲지역사회 공헌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임동욱 행정대외부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은 대학의 교육 역량과 지역 청년 조직의 현장 경험이 결합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서 청년 인재 양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포천청년회의소 고윤호 회장 역시 “차 의과학대학교 미래교육원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년 리더십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차 의과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학 최고경영자과정(CHAMP)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한 협력 모델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평생교육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제공 : 차 의과학대학교 미래교육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