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2023 현암제가 진행됐다.
2023 현암제는 멀티버스 콘셉트로 다양한 세계관을 선보였다. 제27대 총학생회 차원은 서로 다른 세계관을 넘나들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축제를 제공했다.
축제 양일에 걸쳐 ▲푸드트럭 ▲부스 ▲학과주점, 축제 첫째 날인 24일에는 (▲올해의 스승상, 직원상 시상 ▲동아리 공연)이 진행됐다.
올해의 직원상과 올해의 스승상 시상이 있었다. 차원 학생복지국 김하영, 김민수 학생이 진행했다. 차원에서 약 3주간에 걸쳐 투표를 진행했으며 3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올해의 직원상의 ▲교수학습지원센터 김주완 사원 ▲의생명과학과 학과사무실 김소정 조교가 올해의 스승상은 ▲간호학과 박정아 교수 ▲바이오공학과 정지형 교수가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꽃다발과 감사패가 증정됐다.
이틀간 진행된 축제에서는 각종 체험 부스 및 볼거리로 가득했다. 총학생회에서는 ▲‘차’분히 준비해보자. 지구탈출 넘버‘원’(미션 수행 후 직접 간식 담기) ▲환경 MBTI(환경 보호 실천 방안 쓰기 등) 부스를 운영하였고, 교내 부처에서는 ▲보건실(금연서포터즈와 함께하는 금연 캠페인) ▲학생상담센터&인권센터(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포천경찰서와 함께하는 성인지 캠페인 등) ▲교수학습지원센터(SNS홍보 및 상식 퀴즈 등)부스를 운영했다.
각 동아리에서는 ▲대혼돈의 RZ버스(소원 팔찌 제작, 노래퀴즈 등) ▲FROM. HOWL(익명 편지 전달, 병뚜껑을 재활용한 기타 피크/목걸이 제작 등) ▲꾸덕꾸덕(친환경 물품 사용 캠페인) ▲차블링(환경개선, 독도의 날 캠페인) ▲찬스(제로웨이스트 먹거리 실천 등)부스를 운영했다.
개인 부스는 ▲소원상점(타입/상황별 운세 상품 판매, 빈티지 포션 제작) ▲CHA ZONE(게임 6종 진행하여 성공 개수에 따라 상품 지급) ▲놀러와요 요정의 숲(간단한 테스트 후 굿즈 제작) ▲슈의 소품샵(비즈 공예 반지, 핸드폰 소품 판매) ▲차누리(비눗방울 만들기, 미니 오락실 대결)를 운영했다. 과학관 뒤편 주차장과 차우라홀에서는 다양한 콘셉트의 부스와 더불어 친환경 관련 캠페인에 참여하는 학우들로 붐비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학생들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푸드트럭도 준비했다. 수제 닭꼬치, 소떡소떡, 닭강정, 추로스, 회오리 감자, 불 초밥, 다코야키 등 다양한 메뉴는 학생들의 입을 즐겁게 했다.
약 3년 만에 운영된 학과 주점은 ▲바이오공학과(별에서 온 바공) ▲상담심리학과(인사이드 상심) ▲식품생명공학과(식생 폼 미쳤닭) ▲데이터경영학과(경영이의 영-CHA) ▲스포츠의학과(스의오짐) ▲AI보건의료학부(마당을 나온 암탉) 총 6개 학과가 참여하여 치킨, 떡볶이, 삼겹살 등 특색 있는 콘셉트와 메뉴를 선보였다.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운영된 주점인 만큼 학우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첫날 마지막 프로그램은 동아리 공연이었다. 동아리 공연에는 ▲RZ ▲차입 ▲후퍼스 ▲R&B ▲하울 ▲초이스가 참여했다. 우리 대학 동아리들은 노래부터 댄스, 패션쇼, 뮤지컬까지 다양한 무대를 꾸몄다.
[취재 : 학생기자 김민지, 장지수, 김로하]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