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CHA PHARM DAY 행사

2921

▲ (좌 상단) 2부 행사 일정 中 포스터 발표
▲ (우 상단) 김순세 약제부장의 강연
▲ (좌 하단) 연구 주제에 대해 discussion 중인 조유희 교수 (좌) 와 연구자 (우)
▲ (우 하단) 2부 행사 후에 촬영한 약학과 단체 사진

지난 10월 28일 약학대학에서는 CHA PHARM DAY 행사를 개최하였다. 행사에는 서영거 학장, 최현진 학과장 및 약학대학의 교수진과 졸업생들과 재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서재원 행정대외부총장, 최학배 한국 콜마 사장과 김순세 강남차병원 약제부장도 참석하였다. 행사는 크게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부는 미래관 101호에서 최학배 사장, 김순세 약제부장의 강연과 동아리 공연으로 진행 되었다. 2부는 과학관 로비와 학생회관에서 포스터 발표, 식사와 경품 추천 행사가 있었다.

포스터 발표는 재학생들과 교수들이 각자 연구한 결과를 보여주는 장으로서, 다양한 주제의 심도 높은 결과가 이목을 끌었다. 이 발표에서 인기상을 받은 김주희 학생의 연구는 ‘A comparative study for international harmonization of quality and safety management for drugs’였다. 이 연구의 목적은 6개국의 약품의 품질 및 안전관리 법규/기준을 조사하고 우리나라의 것과 비교하여 개선 방안을 도출 하였다. 참가자들은 이 주제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 주제뿐만 아니라 다른 연구자들의 발표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서영거 학장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호응이 좋았고, 끝까지 동참해주어 기쁘다. 또한 교수들과 졸업생들이 다 같이 한 마음이 되어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약학대학 구성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