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홍보미디어학과, 실감콘텐츠(VR/AR) 개발의 세계 특강 진행
우리 대학의 의료홍보미디어학과에서는 지난 5월 31일 미래관 511호에서 RGB Makers 김태원 대표님의 융복합 학과의 신 수업 개설 및 인터렉티브 분야의 비전을 주제로 실감콘텐츠(VR/AR) 개발의 세계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인터렉티브 융합 수업의 개요와 인터렉티브 분야와 헬스미디어 적용 사례, 인터렉티브 융복합 교과 및 힐링플래닛 등이 주 내용으로 다뤄졌으며 특강에는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학생들뿐만 아니라 상담심리학과, 미술치료학과 학생 및 교수님들께서도 참석하여 다양한 학문과 융복합된 실감 콘텐츠의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
특강에 참석한 의료홍보미디어학과 임연지 학생은 “넓은 실감 콘텐츠 세계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 요즘 실감 콘텐츠가 우리 사회에 많이 등장한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듯이 이번 특강은 굉장히 특별했다. 잘 알지 못했던 분야에 관한 내용을 쉽게 잘 설명해주셨고, 헬스 미디어, 심리와 함께 융복합한다면 더 다채로운 콘텐츠가 탄생할 것이라는 생각에 감탄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가상현실,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이 미래에 유망한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특강을 들은 학생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실감 콘텐츠의 세계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취재 : 학생기자 안소희]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