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과, 2019학년도 제4회 CHA Pharm Day 개최, ‘졸업생 현장경험 공유·학술포스터 발표 등 알찬 행사’

8418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은 9월 27일 차 의과학대학교 포천캠퍼스 현암기념관, 차우라홀 등에서 서영거 약학대학장, 약학대학 교수와 졸업생, 재학생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CHA Pharm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영거 학장의 개회사, 서재원 부총장의 축사에 이어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는 졸업생들의 현장 경험에 관한 강연과 질의응답, 재학생들의 학술포스터 발표 등으로 학생들의 큰 관심 속에 진행됐다.

학술포스터 발표는 방학 중 약학연구 입문 또는 연구실 심화 실무실습 과정에서 얻은 연구결과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올해는 교수 및 학생들이 포스터를 각 기준에 맞추어 심사하여 최우수, 우수, 장려상이 주어졌다.

CHA Pharm Day 행사는 이어 글로벌 약학교육 프로그램 참여 및 보건약학 연구를 진행한 학생들이 프로그램 및 연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클래식 연주, 밴드와 댄스 공연 등 약학대학 동아리 공연과 저녁 만찬, 경품 이벤트 등을 통해 함께 어울려 즐기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약학대학 학생회장으로 포스터 발표 최우수상을 수상한 4학년 이유진 학생은 “올해 제4회를 맞이한 CHA Pharm Day를 준비하면서 힘들지 않았다고 하면 아마 거짓말이겠지만, 선후배, 친구들의 모습을 바라보면서 뿌듯하기도 했고 보람찼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학술포스터 최우수상까지 받게 되어 매우 행복합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약학대학 CHA Pharm Day는 올해 4회째를 맞으면서 약학대학 졸업생들이 전문분야 활동에서의 경험과 조언을 들려주고 재학생들의 교육·연구 및 실무실습활동 발표 등으로 진행되는 약학대학의 중요한 연중행사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