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과•간호학과 학과발전전략회의 개최, ‘4차 산업혁명 대비 프로그램 확대’

4130

약학과와 간호학과는 7월 4일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 B104호에서 이훈규 총장과 지훈상‧ 서재원 부총장, 서영거 약학대학장, 임지영 간호대학장, 학과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2학기 학과발전전략회의를 개최했다.

학과발전전략회의는 학과장의 학과발전전략 보고에 이어 이훈규 총장과 보직교수, 학과 교수들이 학과발전방안에 대해 검토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약학과 최현진 학과장은 2018학년도 1학기에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캡스톤 디자인 모듈 활용 수업과 약학 분야 빅데이터 활용 교육을 강화하고 재학생들의 연구 활동 기회 확대와 개인별 역량 강화 학습 프로그램 활용 등을 통해 맞춤형 교육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보고했다.

최현진 학과장은 2학기에도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해 3D프린팅 활용 교육과 스타트업 창업 희망자에 대한 지원 확대, GRRC와 연계한 실무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우수 신입생 유치를 위해 지속적으로 약학대학 이미지 제고와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간호학과 홍세훈 학과장은 재학생들의 체계적인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하부르타 인성교육 교수법을 프로그램 분석과 평가과정을 거쳐 확대 운영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3학년과 4학년에 성인‧모성‧아동 세부과목별로 특화된 시나리오를 개발해 시뮬레이션 실습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보고했다.

홍세훈 학과장은 또 간호학과 재학생들로 구성된 학생기자단의 역할을 활성화해 간호학과 뉴스레터를 제작‧발행해 재학생과 학부모에게 배포함으로써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