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대학, 2019학년도 White Coat Ceremony 개최 ‘교수·학부모 등 참석, 예비 약사 첫 출발 축하’

8103

▲ 약학대학 White Coat Ceremony 모습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은 지난 11월 29일 차 의과학대학교 현암기념관과 차우라홀 등에서 서영거 약학대학장을 비롯한 약학대학 교수, 성남시 약사회 한동원 회장, 포천시 약사회 김명수 회장, 재학생, 학부모님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White Coat Ceremony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White Coat Ceremony 행사는 서영거 학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서재원 부총장과 포천시, 성남시 약사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한, 5학년 학생들이 제작한 동영상 시청과 함께 약학전문가로서의 긍지를 고취시킬 가운 수여식, 예비약사로서의 선서 등 학생들의 큰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이어 약학대학 오케스트라 동아리의 축하공연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이 이어졌고, 교수와 학부모, 재학생들이 5학년 학생들의 미래를 함께 축복하고 약학대학을 소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대표로 선서를 진행한 김정현 학생은 “그동안 가르쳐주신 교수님께 직접 가운을 수여받고 선후배, 가족들 앞에서 다 함께 디오스코리데스 선서를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실습 나가서, 또 졸업 후에도 오늘의 마음가짐 잊지 않고 좋은 약사가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지난해 보다 더욱 풍성해진 이번 White Coat Ceremony 행사는 실무실습을 앞둔 5학년 학생들의 마음을 굳건히 하고 후배들이 식을 미리 체험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