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 나들이 : 취창업지원센터
차 러브레터가 우리 대학의 센터를 소개합니다! 그 첫번째 시작은 바로 취창업지원센터인데요, 아무래도 학생들의 관심이 가장 많은 센터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 1:1 맞춤형 지원
우리대학 취창업지원센터는 학생들에게 1:1로 취창업 전문가와 함께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것이 특징입니다. 다른 대학은 대규모 취창업 강의를 주력으로 하는 곳이 많은데, 우리는 학생들 개개인과 전공 직무에 맞춰서 개별 지원을 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공 맞춤형, 1:1로 커리어 코칭과 멘토링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코로나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강남/종로 등 교외에서 프로그램 지원
수업이 많지 않은 4학년 학생들의 경우 등교를 자주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취창업지원센터는 신청자에 한해 캠퍼스 외에서도 학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요 장소로는 서울 강남과 종로 등이 있습니다.
● 취창업 인터넷 강의 지원
언택트 시대에서 맞춰서 취창업지원센터는 알맞은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취창업지원센터는 가장 우선적으로 동영상 프로그램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커스 토익, 토스 뿐만 아니라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는 NCS, 한국사, OS자격증, 면접 스킬 등 여러 동영상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잡플래닛과 제휴하여 실무자들의 생생한 기업 소개와 분석 리포트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모두 센터 홈페이지(job.cha.ac.kr) 배너를 통해 들어가 이용 가능합니다.
● 디자인 씽킹실 & 잡카페
현재 취창업지원센터가 야심차게 디자인 씽킹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해당 장소는 미래관 5층입니다. 컨텐츠를 만들때 사용하는 와콤 장비가 구비되어 있으며, 창업 취업 동아리 활동을 학생들이 편하게 사용을 하기위해 더 완벽하게 구축하고 있으며 현재도 사용 가능합니다. 미래관 2층에는 이미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는 잡카페가 있는데, 취창업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여러대의 최신 컴퓨터와 그룹 스터디를 할 수 있도록 빔프로젝트 등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이용을 원하시는 학생들은 미래관 307호 사무실에서 예약가능합니다.
● 3315 프로그램
취창업지원센터에서 꼭 학생들에게 알리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3315 프로그램입니다. 3315는 15명 이상의 학생들이 원하는 전문(전공) 지식 또는 자격 취득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에 센터에서 3315 프로그램을 통해 토익, 컴활, 한국사반이 각 점수, 급수별로 열려 선발된 학생들이 활동중이며, 취창업지원센터에서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고 목표를 달성했을 시 응시료까지 환급해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원하는 과정이 있을 시 15명의 학생이 마음을 모아서 찾아오면 언제든지 새로운 프로그램을 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생들이 자기가 원하는 분야를 준비하고 공부하기 위해 언제든지 취창업지원센터를 찾아와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취창업지원센터 동아리 및 서포터즈
취창업지원센터는 커리어프렌즈 (취창업지원센터 서포터즈), 크리에이티브 팩토리(창업/발명 동아리), 커리어 시너즈(진로/취업 동아리) 등 여러 동아리 및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빵빵한 장학금과 활동 지원금은 물론 센터 홍보와 SNS 관리, 영상 촬영 및 책자 집필, 특허 출원 등 관심있는 분야의 커리어를 쌓을 수 있습니다. 매 학기초마다 새로운 기수를 모집하며 학교 게시판이나 H-CUBE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H-CUBE 마일리지 제공
모든 취창업지원센터의 프로그램은 취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와 H-CUBE 사이트에 올라가 있습니다. 학생들이 취창업지원센터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면, 참여 마일리지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마일리지 장학금 수여도 가능합니다.
또한 우리학교에 입학 이후 취득한 자격 또는 수료증을 업로드하면 해당되는 마일리지 점수를 별도로 부여하고 있으니 꼭 놓치지 마세요!
● 인기가 좋았던 취업사진 찍기와 타로 진로상담 프로그램
작년 프로그램 중 인기가 가장 좋았던 프로그램을 꼽자면 인생 한컷 취업사진 찍기와 전문가와 함께하는 타로 진로상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학생들의 반응이 신청부터 매우 뜨거웠고 호평도 많이 받았습니다. 올해에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다면 더욱 좋은 프로그램을 우리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 미래관 307호, 학생들에게 언제나 열려 있어요!
미래관 3층, 투명 엘레베이터 앞에 위치해 있는 취창업지원센터 사무실에는 언제나 학생들을 환영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센터의 선생님들과 맛있는 과자, 비타민까지 구비되어있습니다. 미래가 막막할때에는 언제든 사무실에 들려 주세요!
[취재 : 학생기자 유영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