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1회 생활관 차울배 크레이지 아케이드 최강자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생활관에 거주하는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여가 활동을 하지 못해 아쉬움이 크다. 우리 대학 생활관 차울은 그런 학생들의 아쉬움을 해소하고자 e-스포츠 대회를 개최했다.
차울은 생활관에 거주하는 학생 중 참가 희망자를 대상으로 5월 2일부터 5월 21일까지, 3주에 걸쳐 ‘제1회 차울배 최강자전’을 개최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각자 생활관 내에서 남, 여 구분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게임인 크레이지 아케이드 게임에 접속해 예선전, 본선전, 패자부활전 그리고 결승전을 치렀다.
각 생활관 층별 예선전을 통해 참가 대표를 선발하였고, 선발된 12명의 참가자는 다시 조를 나누어 본선을 치렀다. 본선에 진출한 4명과 패자부활전을 통해 추가 선발된 2명을 합해 총 6명의 참가자가 결승에 진출하여 치열한 경기 끝에 상록학사 1층에 거주하는 AI보건의료학부 1학년 박수정 학생이 우승을 차지하였다. 상품으로는 해당 층 모든 호실에 컵밥 선물 세트를 증정하였다.
생활관 측에서는 줌(ZOOM)을 통해 본선 및 결승을 실시간으로 중계하여 생활관 입소자 300여 명 중 LIVE 중계에 접속한 참가자가 250명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큰 성원을 받았다.
이번 e-스포츠 대회 활동은 단체생활을 하는 생활관 특성상 대면 접촉을 최소한으로 하면서도 학생들이 조금이나마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으며, 생활관에서는 코로나에 지친 학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취재 : 학생기자 유영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