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산업학과,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견학

1117

▲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 견학을 다녀온 보건의료산업학과

본교 보건의료산업학과는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5월 25일(목)에 충북에 위치한 오송생명과학단지를 방문하였다. 본 견학은 전공과 관련된 기관 견학을 통해 미래 일터를 체험함으로써 현장 경험, 진로 분야 설정, 취업 동기부여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되었다. 견학에는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총 59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김기성 교수 및 홍순억 조교가 동행하였다.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이 속해 있는 대형 단지로, 보건의료산업학과 학생들은 진로 탐색 및 현장실습을 위해 작년부터 지속적으로 방문해오고 있다.

견학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기관 소개 및 인재상 발표로 시작되었다. 학생들은 강당에 모여 각 기관 담당자들의 설명을 들으며 필요한 정보를 메모하기도 하고 질의응답시간을 활용하여 평소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기관 인사 담당자들의 설명에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며 적극적으로 질의하는 모습을 보였다. 설명 이후 각 기관에 취업한 선배들과의 만남이 이어졌다. 선배들은 현재 하고 있는 업무를 간단히 설명하고 취업을 위해 노력했던 점 등을 말해주며 후배들에게 다양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후,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강당으로 이동하여 기관에 대한 설명을 듣고 다양한 센터를 방문하는 일정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조를 나누어 현재 개발 중인 첨단의료기기가 있는 공간부터 성능 및 안정성을 실험하는 공간까지 다양한 센터를 방문하였다. 평소 의료기기에 관심이 있거나, 의료기기산업으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더욱 열정적으로 각 센터를 탐방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 견학에 참여한 보건의료산업학과 3학년 장규성 학생은 “이번 견학은 미래의 일터를 방문할 수 있어서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었다. 사실 공공기관이라고 하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나 건강보험공단 정도밖에 몰랐는데, 견학을 통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나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과 같이 다양한 기관을 알게 되는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현장 실무자들에게 직접 소개를 받고 취업을 위한 노하우 등을 들을 수 있어 취업 준비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고 이번 견학이 공공기관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어 진로에 대한 명확성을 더욱 가질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