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학교(총장 서영거)는 2025년 12월 12일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바이오공학과 최용수 교수의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최용수 교수는 교육·연구시설인 의학관 건립을 위해 발전기금 3,000만 원을 건축기금으로 지정해 기부하며, 대학의 교육 및 연구 인프라 확충에 뜻을 보탰다. 이번 기부는 의학관 건립을 통해 교육 환경 개선과 연구 역량 강화를 뒷받침하는 뜻깊은 나눔으로 이어졌다.
최용수 교수는 “의학관 건립은 차의과학대학교가 미래 의료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이번 기부가 의학관 건립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최 교수는 연구 활동을 통해 발생한 기술료 등을 바탕으로 발전기금을 기탁해, 대학 구성원으로서 대학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뜻을 실천했다.
이에 서영거 총장은 “대학 발전을 위해 소중한 뜻을 전해주신 최용수 교수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교수님의 기부는 의학관 건립을 비롯한 교육·연구 인프라 확충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학 구성원 한 분 한 분의 참여와 나눔이 차의과학대학교의 미래 경쟁력을 키우는 중요한 원동력”이라며 “기부자의 뜻이 의미 있게 실현될 수 있도록 책임감 있게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제공: 차 의과학대학교 대외협력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












![[한 주 한 편, 영화 추천] 더 기버 : 기억전달자 인간의 감정, 기억, 자유의지에 대하여](https://newsroom.cha.ac.kr/wp-content/uploads/2022/10/1920x1200-218x150.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