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계 바이오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석한 학생들과 강상진 교수
본교 바이오공학과는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2017년 1월 29일~2017년 2월 4일 (6박 7일) 에 영국의 런던에서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해외 학술대회 참가와 우수 대학 및 연구기관 견학을 통한 단기 심화 국제 교류 프로그램으로 바이오공학과 학생들의 전공 학문, 어학능력 성취 의욕 진작과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바이오공학과의 주설민,박세정,이유림 세 명의 학생이 강상진 교수 지도하에 다녀왔다.1월 31일~ 2월 1일에는 1박 2일간 Festivals Of Genomics 학회에 참여하여 전 세게 Genomics 연구진들이 모여 자신의 연구에 대해 발표하는 강의를 들었다. 이는 학생들에게 세계의 바이오 회사들에 대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남은 기간 동안 런던에 있는 대학 (University college London, University of Oxford) 탐방을 하였다.
바이오공학과 1학년 이유림 학생은 “이 프로그램은 나의 견문을 넓혔을 뿐만 아니라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었다. 학회를 보면서 내가 배운 전공지식이 어떻게 쓰이는 지에 대해 직접 보게 되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우리 과 학생들에게 이런 좋은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한다.” 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