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치료대학원, 하계방학 집중 이수강의 진행, ‘선·후배 친목 도모 및 정보 공유 기회’

2670

차 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은 6월 25일부터 26일까지 포천캠퍼스 미래관과 광릉수목원 등에서 하계방학 집중 이수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하계방학 집중 이수강의에는 정여주 미술치료대학원장과 김지은 미술치료학과장, 김태은 교수, 박윤미 교수, 장석환 교수, 정수경 교수, 최한 교수 등 대학원 및 학과 교수님들과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 학부 재학생 등 7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집중 이수강의에서는 학위논문 작성 절차와 연구계획 구성 등 논문 작성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학위논문 세미나 강의를 실시하였으며 치유상담대학원대학교 박선영 교수를 초청하여 무용 동작치료 특강을 진행하였다.

또 미술치료 임상수련 과정에서의 다양한 임상현장의 사례들을 학생들끼리 정보를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는 슈퍼비전 강의도 진행되었다.

이 밖에도 대학원생 간의 친목 도모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하여 시크릿가든에서 친목모임 및 선·후배 간담회도 마련됐으며 국립수목원을 방문해 산림치유에 대한 해설을 들으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미술치료대학원 원우회장인 정선화 대학원생은 “이번 하계방학 집중 이수강의를 통해 교수님 및 대학원 선·후배 사이에 친목을 다지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특강을 비롯한 여러 강의 프로그램에서 많은 유익한 내용을 학습할 수 있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