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대학, 미국 USC 대학 온라인 약학교육 프로그램 O·T진행
우리 대학의 약학대학은 7월 6일부터 17일까지 2주 동안 미국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USC) 약학대학의 Clinical Pharmacy Summer Program을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학생들은 본 교육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두 차례 오리엔테이션에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임했다.
6월 30일에 약학대학 서영거 학장님, 심미경 교수님 주관 하에 USC 프로그램 일정 등 전반적인 소개를 진행하였고, 7월 3일에는 USC대학 주관으로 2차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다.
올해 프로그램은 작년과 달리, 코로나19 감염위험 때문에 모든 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코로나19로 미국에 가지는 못하지만, 약학대학 3학년 기세윤, 김유정, 6학년 이수희 학생 등 11명의 학생이 열성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글로벌 리더쉽, 임상약학과 약과학적 실무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언컨텍트(uncontact) 시대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3학년 김은솔 학생은 “코로나 19로 인해 미국에 직접 가지 못하게 된 건 아쉽지만 글로벌한 수업환경에서 약학을 전공하는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과 친분을 쌓으며 재밌게 공부하고 싶습니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또한, 3학년 서동오 학생은 “미국 약학교육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생각들을 발전시켜나갈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즐거웠습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취재 : 학생 기자 정혜진]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