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드론 축구단 발대식 ‘드론 이론 및 기술 교육으로 드론 분야 선도’

1380

▲ 드론 축구단 발대식

차 의과학대학교는 11월 4일 포천캠퍼스 해솔마당에서 이훈규 총장과 지훈상·서재원 부총장, 주요 보직자, 드론 축구단 ‘차드론’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론 축구단 발대식을 갖고 정식 활동에 들어갔다.

발대식은 스포츠의학과 정석률 교수의 사회로 차 의과학대학교 드론 축구단 ‘차드론’이 보유한 장비 전시와 소개에 이어 드론 축구단 구성원 소개, 드론 축구단 회장인 보건의료산업학과 박재혁 학생의 선서, 이훈규 총장 격려사,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차 의과학대학교 드론 축구단 ‘차드론’은 지난 7월 수도권 대학에서는 유일하게 학교 자체에서 교육과 훈련이 가능한 드론 경기장과 장비 인프라를 구축했으며 드론 전문가인 이경배 교수를 영입해 드론의 기본적인 원리와 실제 운용 능력을 가르치고 있다.

또한, 학과 수업 이외에도 학생들이 주축이 돼 드론 축구, 드론 촬영, 산업 드론, 코딩 드론 등을 함께 공부하며 드론 축구단의 발전과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인 드론을 발전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훈규 총장은 격려사에서 드론 산업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주요한 전략산업이라며 우리 대학이 수도권에서 처음으로 드론 축구 경기장과 드론 축구단을 만든 것은 우리 대학이 드론 분야를 선도하고 학생들의 삶의 질과 행복감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밝히고 드론 축구단으로 활동하면서 단순히 드론 이론만 배우는 것이 아닌 스포츠와 접목해 드론 교육을 다양하게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